지난 20일 '2018 학생부 종합훈련경기대회'에 참가한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생들이 각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이정우 학생의 우승(BH 부문)을 시작으로 최서우 학생이 2위(CD1 부문)를, 김경태 학생과 이정우 학생이 3위(각 BH 부문, 테이블1 부문)를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애견훈련은 가정 반려견의 기초인 사회화부터 안내견, 구조견, 군견 등 특수임무까지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가르쳐야 하는 만큼, 훈련사와의 교감 및 소통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적인 애견훈련을 받은 역량 있는 애견훈련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합니다. 한국애견협회가 개최하는 종합훈련경기대회는 반려훈련과 관련된 다양한 종목에서 전문적인 평가가 이루어지는 경기인데요. 이번 대회를 통해 애견훈련사로서 그 역할과 역량을 입증한 학생들이 더욱 대견합니다.
지난 3월 10일에 열린 대회에서도 김태경 선수가 1위를, 최상원 선수가 2위를, 김경태 선수가 3위를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이렇게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생들은 전공수업을 통한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각종 애견훈련대회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있습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단순히 애견들의 행동을 이끌어내는 것을 넘어, 서로 다른 언어로 교감하며 신뢰를 쌓고 애견이 스스로 행동해나갈 수 있도록 돕는 애견 훈련을 지향합니다. 또한 적극적인 대회참가로 애견훈련사로서 학생들의 성취감과 동기부여를 심어주고있습니다.
#애견훈련 # 학생부 #종합훈련경기 #애완동물관리전공 #한국애견협회 #대회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2년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