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매개심리 동물교감치료사


동물교감치료사, 동물매개치료사, 동물매개심리학과, 반려동물매개심리치료사, 동물교감치료사

교육목표·목적

반려 인구 1,500만 시대로 접어들며 펫코노미(Pet+Economy) 시장의 활성화로 동물 관련 산업은 크게 증가함께 따라 동물관련 직업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직업선호도 또한 증가하며 본교의 반려동물관리계열에서 실무를 익히고 동물사육사, 반려동물훈련사, 아쿠아리스트, 반려동물미용사, 반려동물매개심리상담사, 반려동물창업 심화과정을 통해 동물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동물매개 활동

역사적으로 동물을 매개로 하는 치료목적의 최초 동물은 '말'이였는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말'은 사람의 고통을 경감시키주는 승마 뿐만 아니라, 유효한 수단으로 동물매개치료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반려동물매개심리 과정은 반려견 뿐만 다양한 동물을 활용한 전문적인 반려동물매개 치료 실무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려토끼 매개 활동

미술치료 활동

호스 테라피

매개동아리 봉사 활동

한국동물매개심리치료학회 '우수활동상'을 수상한 동아리로 반려동물과 사람이 상호 교감하고 끈끈한 유대관계를 쌓을 수 있는 활동을 하게 됩니다.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선배들의 반려동물과 교감하는 스킬을 공유하고 전문 매개활동 팁을 전수받을 수 있는 모임으로 반려동물에 관심이 있고, 심리적 유대관계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고 싶은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실 수 있습니다. (※ 필요조건 : 봉사정신)

한국동물매개심리치료학회 '우수활동상' 수상!

동물매개분야 실무진

동물매개심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 교수진에게 배우고, 동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거부감 없이 수용이 가능한 치료의 매개동물과 상호 교감하고 임상활동 현장의 생생함과 실전수업을 통해 반려동물매개심리상담 전문가로서 핵심실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매개치료 학술활동

학술대회 사례발표

전공동향

동물매개심리는 신체·정서적 질환에 대해 전문적으로 학습한 사람만이 치료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치료도우미 동물까지 관리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치료도우미 동물 역시 치료활동을 위한 훈련을 필수적으로 받아야만 활동이 가능합니다. 동물매개심리치료사는 치료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클라이언트에 맞게 인지/정서/사회/교육적 발달과 육체 및 정신의 회복을 추구합니다.

관련자격증

동물매개심리상담사, 동물매개치료사, 동물매개치유사, 동물행동상담사, 애견종합관리사 등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진출분야

동물매개치료센터, 복지관, 동물병원, 보육시설, 동물테마파크, 동물사육사, 매개치료도우미, 아동심리상담사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