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리스트 관상어관리 수질관리
교육목표·목적
반려 인구 1,500만 시대로 접어들며 펫코노미(Pet+Economy) 시장의 활성화로 동물 관련 산업은 크게 증가함께 따라 동물관련 직업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직업선호도 또한 증가하며 본교의 반려동물관리계열에서 실무를 익히고 동물사육사, 반려동물훈련사, 아쿠아리스트, 반려동물미용사, 반려동물매개심리상담사, 반려동물창업 심화과정을 통해 동물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어류사육관리 교육
관상어 시장은 연평균 7~8%가량 성장하고 있으며, 시장규모도 세계시장은 45조원, 국내시장은 4100억원 규모에 이른다고 합니다. 아쿠아리스트(관상어관리) 과정에서는 수족관의 설계 및 제작 요령, 수족관의 전시 기법, 수족관의 관리 요령 등을 실습하면서 아쿠아리스트로의 전문 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스킨스쿠버다이빙
수질관리
관상어동아리 '헝그리피시' 활동
관상어동아리
'헝그리피시' 활동
다양한 물고기를 사육하고 관리하며, 유용한 팁을 공유하는 동아리로 해수, 기수, 담수 등 다양한 수중생물에 대해 연구하고 수족관의 환경과 레이아웃에 대해 고급스킬을 나누는 모임입니다. 물고기 외에도 자포동물, 반수생 동물들도 함께 사육하고 관리하며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물생활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실 수 있습니다.
관련자격증
관상어관리사, 특수동물관리사, 양서파충류관리사, 스킨스쿠버, 오픈워터 자격증 등이 있습니다.
진출분야
동물원, 관상어관리사, 동물테마파크, 아쿠아리움, 생태박물관, 체험학습장, 동물관련카페, 아쿠아리스트, 수족관 유통업체, 아쿠아펫관련 회사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취업성공 사례
아쿠아스쿨
유○윤
아쿠아플라넷63
윤○홍ㆍ안○호